본문 바로가기
공부는 평생 하는거야-!/영어

나만의 영어공부 루틴!

by 아라미니 2021. 1. 10.
반응형

오늘 저만의 영어공부 루틴을 짜보았어요!

사실 영어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너무나도 많고 좋은 자료가 유튜브에 있어서, 영어공부를 하긴 해야겠는데, 실천하지 않고 계속 영어공부법만 찾아보았답니다... (저만그런거 아니죠?ㅎ휴ㅠㅠ)

이제는 새해도 되었겠다! 진짜로 영어공부를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수많은 영어공부 방법을 설명해주는 유튜버 분들과 동영상들, 책들, 문서들 많이 접해보았는데요!

결국에 중요한건 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 모두모두 중요하다는 사실..! 결국 여러가지 방법들이 한 점으로 수렴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정말 이제는 영어공부방법에 대해 설명하는걸 알아보는건 시간낭비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ㅋㅋㅋㅋㅋ

그래서 나름 혼자서 영어공부 루틴을 짜보았어요.

저는 차가 없어서 통근버스를 타고 다니는 뚜벅이 직장인이라서, 통근버스에서 보내는 시간을 활용하고,

듣기, 말하기, 쓰기 모두 골고루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짜려고 노력했어요. (읽기는 직장에서 많이 하기 때문에... 따로 원서를 읽거나 하진 않으려구요)

대충 만들어 본 루틴은 이틀짜리 계획이예요!

 

Day 1.

  1. 5분에서 10분짜리 영상을 출퇴근 시간에 여러번 듣는다.
  2. 들으면서 내용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3. 무슨말인지 이해가 잘 되는부분과 안되는 부분을 들으면서 구분한다. (스크립트가 궁금해지는 부분이 생길 수 밖에 없을 거 같아요.)
  4. 퇴근 후 스크립트를 확인하며 내가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이해한다. (모르는 단어 사전 검색 등)
  5. 들으면서 따라읽는다. (모델링: 그사람이 된것처럼 연기하듯이 모든 것을 따라함)
  6. 이어폰으로 들으면서 따라읽는 목소리를 녹음한다.

Day 2.

  1. 출퇴근 시간동안 전날 녹음한 내 목소리와 원본을 번갈아가면서 듣는다.
  2. 발음이 이상하고 어색한 부분이 있는지 파악한다.
  3. 원본을 들으면서 입모양으로 따라말한다. (마스크의 장점!^^)
  4. 퇴근 후 다시한번 스크립트를 보면서 따라읽고 녹음하여 들어본다.
  5. 해당영상의 주제를 가지고 자유롭게 영어 작문을 해본다. (기억나는대로 영상의 문장을 나열하거나, 내 생각을 자유롭게 쓰면서 따라 뱉었던 단어나 문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아마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6. 영어 문법을 검열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틀린 문법이나 단어가 있는지 확인한다. (관사의 유무, 단복수 형태를 잘 맞췄는지 등)

 

아... 이렇게 써보니까 시간이 꽤 걸릴거 같긴하네요... 그리고 통근버스에서 음악을 듣고싶은 충동을 이겨내야해요....ㅜㅜ

그래서 좀 재미있는 영상이여야할거 같은데, TED나 BBC, CNN과 같이 세상살이도 알수있고~ 유익한ㅋㅋㅋㅋ (하지만 재미는 없는ㅎㅎ) 영상도 좋지만 유튜브에서 Vlog 같이 좀 가벼운 영상도 좋을거 같아서 해볼 예정입니당

그래도 이렇게 하면 영어가 많이 늘을거 같긴해요! 

제발~~~

적어도 1분기 동안은 해보쟈아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