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보는거지 뭐

[돈관리/적금] 적금 이율 7%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열심히 부어보자!

by 아라미니 2023. 2. 14.
반응형
재테크의 시작은 적금-!

작년부터 적금을 자주 들으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자주 적금을 가입한다는건, 음.. 나름 풍차돌리기를 한다고 해야하나?

그 중 하나가 카카오뱅크 26주적금with우리동네GS이다. #카카오뱅크적금 

#26주적금 은 옛날부터 있긴 했었는데, 매주 입금을 해야하고 일정금액이 매주 증액된다는게 특징이다.

나는 티끌모아 태산을 믿기 때문에, 이율을 많이 따지는데, 26주적금은 작은 금액이 가장 오래 있게 되다보니 이율이 높아도 이자 자체가 많지 않아서 가입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26주적금with우리동네GS 라는 이름으로 GS25와 제휴한 상품이 있었고, 제휴 혜택이 좋아서 가입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율도 7%니까(중요한건 자동이제를 놓치면 안된다.)! 이정도면 할만 하다 싶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with우리동네GS 혜택: 더팝리워즈 2,500원 7회 제공!!!

나는 편의점 음식도 자주 먹어서 2,500원 7회 제공이 진짜 크게 느껴졌다. 이자 말고도 17,500원이나 더 얹어준다니, 안 할 이유가 없지.

지금은 제휴가 끝난거 같은데, 26주적금 with는 이벤트 기간에만 가입할 수 있다고 하니, 아마 다른 브랜드랑 또 제휴를 하지 않을까 싶다. 다음 제휴가 기다려진다.

나는 12월 19일에 가입해서 이번주에 9주차가 되었다.

나는 5,000원 증액으로 선택했기 때문에, 이번주는 45,000원을 입금해야한다. 

이 적금에서 가장 중요한건 자동이체가 원활하게 관리해줘야한다는거다. 그래야 추가 이율 3.5%가 붙는다. 그래야 총 이율이 7%가 되는것이다.

카뱅 26주적금 혜택

반응형

9주차 자동이체가 완료되면서 세번째로 더팝리워즈 2,500원을 받았다. 자취생에게 귀중한 편의점 포인트..!

26주적금 더팝리워즈

이 쿠폰번호는 유효기간 내에 사용해야한다. 그리고 우리동네GS 어플도 다운받아서 회원가입해서 등록해야한다.

...... 좀 귀찮긴 했지만, 17,500원 땅파도 안나오는 돈인데, 이정도 수고는 기꺼이, 기쁘게 감수한다.

근데 저 쿠폰번호 등록하러 가기를 눌러도 제대로 안돼서 문의를 남겼더니 링크와 함께 사과 문자가 왔다. 문의 남긴지 몇시간도 안됐었는데... 고객센터 열일하시나보다. 감사하게도 덕분에 바로 등록가능했다.

26주적금with우리동네GS 더팝리워즈

 

정리하자면,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연 7%까지 이율을 받을 수 있는데, 이 때 조건은 26주 모두 자동이체 성공이다. 7주차까지 성공하면 1% 주긴 한다. 다시 말해서, 7주차까지 자동이체 성공 시, 그 이후에 실패한다 하더라도 4.5%는 받을 수 있다는 것!

중간에 출금되는 통장에 돈이 부족해서 자동이체 실패 시, 이율을 3.5%나 잃게 된다. 3.5%가 기본이율인데, 조금만 신경쓰면 두배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참고로 26주적금은 납입금액과 요일 변경이 불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니까 증액될 금액까지 생각해서 잘 선택해야한다.

... 나는 마지막 한달은 좀 빡셀거같긴 하다. 납입금액과 이자를 계산해보았다.

26주적금 이자 계산

 

나는 5,000원 씩 증액을 하니, 매주 납입금액은 점점 높아져서 마지막 주차에는 13만원을 납입해야한다. 그리고 이 적금을 끝까지 해낸다면,  총 납입금액은 1,755,000원이고, 이자는 이자율에 따라 다르다. 7주차까지는 자동이체 성공했으니, 앞으로 한번이라도 자동이체를 실패하고 뒤늦게 넣는다면 만오천원이 안되는 이자를 받을 것이고, 자동이체를 26주까지 성공하면 이만원 정도의 이자를 받을 것이다. 이자액은 상품설명에 나와있는대로 한거라서, 실제 받는 이자액은 세금을 제외하고 받을테니 표보다는 적을 것이다. 그런데 여기다가 더팝리워즈로 17,500원을 받으니까, 26주적금에서 내가 가장 많이 이득을 본다면, 약 37,000원 정도 이득을 보는거다. 더팝리워즈로 받는 금액이 이자랑 비슷하네..!

문득 예금이랑 이자를 비교해보고 싶어서 계산해봤다. 나는 신한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이용중인데, 정기예금 6개월이면 예상적용금리(세전)가 연 3.40%다. 내가 만약 1,755,000원이 있어서 연 3.4%짜리 예금에 6개월 동안 넣어둔다면, 이자는 25,240원이다. 

예금 이자 계산기

결국 목돈이 있으면 예금이 더 낫긴 하다. 하지만 나는 예금에 넣을 목돈도 없고,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기 때문에 더팝리워즈가 거의 현금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26주적금이 훨씬 이득이다. 어쨌든 7% 이자율에 혹해서 들만한 적금은 아닌거 같다. 

그래도 돈은 빡세게 모아야 모이니까, 열심히 잘 모아봐야지. 아마 이 적금이 끝나기 전에 하나 더 만들거 같다. 좋은 제휴 이벤트를 한다면 더더욱 좋겠다. 1인당 30개 계좌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26주 적금으로 풍차돌리기를 시도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열심히 돈 모아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