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보는거지 뭐

불렛저널 트랙커 무료공유합니다! bullet journal, tracker

by 아라미니 2020. 12. 26.
반응형

트랙커 파일은 는 포스팅 가장 아래 첨부되어 있습니다!


 

12월이 되면서, 내년 2021년에 사용할 다이어리 템플릿을 직접 만들어서 공유했었는데요!! (저는 갤럭시 탭 s6 유저로, pdf 파일로 다이어리속지를 만들어서 1년을 기록한답니다!!) 

2021년도 다이어리 템플릿 pdf 파일도 구경한번 해보세용!!

https://aramini.tistory.com/64?category=882667

 

2021 다이어리 템플릿 무료공유합니다!

2020년 27살의 나야... 잘가... 멀리 안나간다..? 올해도 이제 다 지나갔네요. (아직 12월 초긴 하지만..! 12월만 되면 마음이 차분해지기도, 들뜨기도하는 연말병이 있어요^^;;;) 저에게 2020년은 백수로

aramini.tistory.com

 

다이어리 템플릿은 제가 주로 사용하는 월간 다이어리 형태로만 만들었었어요~

주간은 너무 뭔가를 계획하고 실행하기엔... 저는 너무 게을러서요...ㅋㅋㅋㅋㅋㅋㅋ

옛날부터 다이어리를 쓸 때 월간을 주로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월간다이어리에 매일매일 한 일을 간단하게 적어서, 이번달에는 어떤걸 얼마나 했는지 한눈에 체크하기 좋게 썼었어요! #월간다이어리 #2021월간다이어리템플릿 #2021다이어리pdf 

이런식으루요!!

영어공부랑 운동은 매일 하고싶었기 때문에...ㅎㅎ.. 하지만 매일하지 못하니까 얼마나 하는지 정도는 체크해보자~하는 마음으로 영어공부보라색, 운동하늘색 으로 정해서 저렇게 하루에 얼마나 했는지 기록했었어요!

그런데 뭐... 보시다시핔ㅋㅋㅋㅋㅋ 월초에만 열심히하고.. 운동은 안했네욯ㅎㅎㅎㅎㅎㅎ

그래도 다행히 영어공부는 좀 꾸준히 했네요!! 포스팅한다고 오랜만에 꺼내본 3월 기록인데, 나름 열심히 살았네요...ㅋㅋㅋㅋㅋㅋ

취준생은 열심히 살아야 하기 때무니죱...ㅠㅠ

3월 8일에 그려진 어린이 라푼젤은 제가 직접 그린거랍니다!!! ><

이때 태블릿 산지 얼마 안되었던거 같아요 ㅋㅋㅋㅋㅋ 태블릿 사는걸 정말정말 오래 고민해왔었는데, 사고 싶은 이유 중 하나가 그림그리기였거든요 ㅎㅎㅎ 나름 열심히 그렸다고 저렇게 넣어놨네요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저렇게 기록하는거 말고 좀더 좋은 방안이 없을까 고민하면서 이런저런 다이어리 형식을 찾아보던 찰나에,

불렛저널이라는걸 알게되었어요! #불렛저널 #bulletjournal #bulletjournaling

이게 특별한건 아니고, 무지공책에 자신이 원하는 레이아웃을 그리고 원하는 내용을 채워넣는 그런 자유로운 형식의 다이어리 작성법이더라구요!

그래서 불렛저널 작성법을 찾아보다가, 여러가지 레이아웃 중 가장 맘에 드는 다이어리 작성법을 찾았서 만들어봤어요!

바로 트랙커 tracker 작성법? 이예요! 

하루하루 했는지, 했으면 얼마나했는지~ 월별로, 일별로 보기 좋을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만들어봤습니당!!!

짠!!!!!

어때요??? 2021년도 다이어리 템플릿 디자인 그대로 해서 만들어봤어요 ㅎㅎㅎㅎ

왼쪽은 한가지 항목을 2021년 12개월동안 얼마나 했는지~? 볼 수 있을거 같구요!

아니면 하루하루 기분을 기록해도 괜찮을거 같네요! 뿌듯한 하루였으면 빨간색, 우울했으면 파란색, 기쁜 하루였으면 노란색 등등!!!

이전에 만든 템플릿 혹시 다운받아가신 분이 있다면, 이 템플릿도 뒤에 붙이거나 사이사이에 넣어서 사용해도 좋을거 같아요 ㅎㅎㅎㅎ

저는 이런식으로 사용하고있어요!

제가 자주하는? 매일해야하는?? 아니면 좀 기록해두고 싶은 몇가지 항목을 적어서! S노트 내 도형그리기로 점선을 만들어서 칸을 나누고~ 저렇게 기록하고 있어요 ㅋㅋㅋㅋ

빨간 형광펜으로 나누어 놓은건 일요일을 표시해놓은거예요!!

운동, 영어공부, 책읽기, 그림그리기는 매일매일 해야하는? 하면 좋은!! 것들을 적었구요

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줄여보려고... 는 먹은지 일주일되었으니까 마셔줘야겠다는 알람이 오히려 될 수도있을거같긴한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핳...

어쨌든 이런식으로.. 기록하면 좋을거같아서 만들어봤습니당 ㅎㅎㅎ

s노트 다이어리_2021_tracker.pdf
0.03MB

파일이 맘에 드신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달아주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