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 여행] 하슬라아트월드 후기

by 아라미니 2019. 7. 11.
반응형

이번 강릉여행은 그저 바다를 즐기는 것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작품을 즐길 수 있는 하슬라아트월드를 가기로 했습니다. 하슬라아트월드는 2003년에 오픈한 예술 공간으로 현대미술 전시나 국제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운영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2,000원 입니다.

http://www.haslla.kr/

 

복합문화예술공원 ::HASLLA ART WORLD::

 

www.haslla.kr

저희는 이번 강릉 여행을 렌트카를 빌려서 이동했기 때문에 주차시설이 중요했는데, 이 곳 하슬라아트월드의 주차공간은 꽤 넓었습니다. 주차를 끝내고 주변을 둘러보면 한쪽은 탁트인 바다가 보이고, 뒤돌면 푸르른 언덕을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설치 되어 있는 조형물들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차에서 내리자마자 눈에 띄는 건 코끼리와 기린 모형의 조형물 입니다. 주차장에 있으며, 하슬라아트월드의 마스코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그만큼 눈에 띄고 기억에도 많이 남는 조형물 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건물로 가면 입구가 있습니다.

건물로 들어가는 입구 입니다. 하슬라뮤지엄은 현대미술관, 피노키오박물관, 마리오네트미술관 그리고 레스토랑 및 세미나실이 있습니다. 레스토랑은 미술관을 관람하면서 자연스럽게 지나게 되는데 창밖의 바다풍경이 굉장이 좋았습니다. 나중에 식사를 하러 한번 더 방문하고 싶을 정도 입니다. 실제로 식사하시는 분들이 있지는 않았기 때문에 음식이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꽤 고급스럽게 나오는 듯 했습니다.


피노키오 전시관이 있는 박물관 답게 매표하기 전 부터 아기자기한 피노키오 모형이 있었습니다. 매표를 한 후 입장은 지하철을 타러 들어가기 전 카드를 찍는 곳 처럼 표의 바코드를 왼쪽에 찍고 들어갑니다.

하슬라아트월드에서는 사진찍기 좋은 설치미술도 굉장히 많고 재미있는 그림들도 많습니다. 피노키오 전시관에서는 위 사진처럼 명작 속 인물들의 코를 피노키오처럼 길게 그려놓은 그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일부 찍고 싶은 사진들만 찍어왔습니다. 이런 그림들 뿐만 아니라 거울이 설치된 작은 방의 설치미술이나 사진 찍었을 때 아주 색감이 예쁘게 나오는 커다란 설치미술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슬라아트월드가 재미있었던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그림 뿐만 아니라 아주 인상깊은 설치미술들이 전시되고 있었기 떄문입니다. 소위 말하는 인스타 감성의 사진을 건질 수 있는 곳이였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방문했는데 가족단위, 부부, 커플 등 가족 여행이나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많이들 오시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서로 사진찍어주고 예쁜 전시품들을 감상하고, 각자의 작품 해석을 이야기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릉 여행 하면 바닷가가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긴 하지만, 햇볓이 아주 뜨거운 이른 오후 쯤에는 에어컨이 잘 나오고 친구, 가족, 사랑하는 사람과 잠시 시원한 곳에서 휴식 겸 예쁘고 귀엽고 새로운 미술작품들을 감상하러 하슬러아트월드에 방문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짧은 여행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주는 곳입니다.


강릉여행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 보세요!

https://aramini.tistory.com/32

불러오는 중입니다...

https://aramini.tistory.com/31?category=865083

불러오는 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