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중국

중국 베이징 가면 북경오리 먹어줘야지! 사계민복 四季民福 후기

by 아라미니 2025. 2. 7.
반응형

 

반응형

베이징에 도착한 날 뭘먹을지 헤매다가 베이징에 왔으면 북경오리를 먹어봐야하지 않겠냐며~ 사계민복이 유명하다는 소식을 듣고 출발!

 

자금성 주위에 사계민복 지점이 몇개 있는데, 천천히 걸어다니다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사계민복으로 들어갔다.

 

*** 참고로 자금성 입장은 최소 전날 예약을 해야한다고 함! 베이징 여행하실 분은 자금성 예약을 미리 꼭 해두시길..!

 

 

Siji Mingfu Roasted Duck Restaurant Dashanlan Branch

四季民福烤鸭店大栅栏店

주소: 중국 CN 北京市 西城区 前门大栅栏 18 18号1796商场2层 邮政编码: 100051

 

사계민복은 먹자골목같은 곳에 위치했는데, 어떤 건물의 2층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가 조금 어려웠다. 건물 1층에는 푸드코트처럼 생긴 작은 가게가 모여있다. 거기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 오른쪽으로 꺾어들어가면 사계민복 간판을 볼 수 있다.

 

사계민복 간판

 

 

들어가자마자 오리가 매달려있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안에 화덕같은게 있는데 그 안에 오리들이 몇마리 들어있다. 거기서 나온 한마리인듯!

 

ㅋㅋㅋ 오리 한가운데에 일행의 얼굴이 비춰보여서 모자이크..

 

 

들어가면 직원분들이 가방이나 옷가지 등 짐을 넣으라고 박스같은걸 열어주시고 거기에 짐을 넣으면 뚜껑을 닫아 한쪽에 보관해주신다. 서비스가 매우 좋았다.

 

그리고 메뉴 설명을 해주시는데 중국어로 해주신다. 중국에 지나다니다보면 영어를 할 줄 아시는 분은 많지 않은거 같다. 그래서 번역기 어플을 항시 대기시켜놓으면 아주 편리하다. 

 

+ 디디를 타도 마찬가지 ㅇㅇ! 참고로 디디타면 전화번호 뒷자리를 확인하고 타기 때문에 본인의 핸드폰번호를 중국어로 외워두면 좋다. 예를들어 010-1234-1234면 이얼싼쓰냐고 물어보신다.

 

직원분은 열심히 설명해주셨지만 번역으로 알아들은건 매우 한정적.. 그래서 대충 알겠다고 하고 주문했다 ㅋㅋㅋㅋ 베이징덕만 주시면 됩니다요...

 

 

제일 처음으로 서빙된건 에피타이저다. 한라봉크기의 귤..? 이름은 모르겠는데 진짜 맛있었다. 약간 천혜향느낌이다. 인원수로 나온다!

 

 

그리고 나온 북경오리! 북경오리의 껍데기는 또 아래 사진처럼 따로 나왔다. 기름진데 엄첨 부드럽고 살살 녹는다. 

 

함께 곁들여 먹으라고 주문한 야채와 소스이랑 곁들여먹으면 아주 맛있다.

 

초점이 이상하게 날아갔지만.. 아무튼 직원분이 베이징덕 서빙하면서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신다. 물론 중국어로! 하지만 직접 싸는걸 보여주시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 

 

밀가루같은... 전병... 밀 전병...(바오빙이라고 함!) 그런거에다가 야채랑 소스를 넣어서 싸먹으면 된다. 월남쌈처럼!

 

 

맛있게 싸서 옆에 저렇게 놓아주셨다. 북경오리 진짜 부드럽고 맛있었다.

그리고 머리부분도 같이 나온다. 뭐.. 자세히 안봤다. ㅎㅎ 어디까지 먹으라고 나온건지 아직 잘 모르겠다. 딱딱한 부분 말고는 먹으라고 나온거같긴하다.

 

그 외에 고기 메뉴도 주문했다. 간장베이스의 양념고기... 이름은 모르겠다... 맛있었다ㅎㅎ

 

아 이 메뉴는 고수를 빼줄라냐고 물어봐주셔서 빼고 따로 달라했다. 일행중에 고수를 못드시는 분이 계셔서!

 

따로 나온 고수랑 같이 맛있게 먹었음!

 

 

사진은 못찍었지만 볶음밥이랑 모닝글로리? 야채볶음도 먹었다. 인당 맥주도 한병씩 뚝딱! 아주 배부르게 맛있게 잘 먹었다. 

 

영수증은 이런데... 북경오리가 259위안, 불고기같은게 118위안, 볶음밥 52위안.. 인건가 도대체 알아볼수가 없네...

 

아무튼 5명이서 총 580위안이 나왔다. 한국돈으로 11만 5천원 정도! 중국 물가에 비하면 비싼 식사긴 하지만, 식당이 고급스럽고 서비스가 좋고 음식의 퀄리티도 매우 좋아서 이정도면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라고 다들 좋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