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보는거지 뭐

[돈] 신용카드 혜택 다 받아서 쓰기(삼성카드 탭탭오)

by 아라미니 2023. 3. 23.
반응형

연말마다 연말정산에 대해 알아보면서 항상 신용카드보다 현금을 써야겠다고 마음먹지만, 사실 신용카드 사용을 하긴 하되 똑똑하게 하면 제일 좋다. 

신용카드 똑똑하게 사용히기!

나는 신용카드를 딱 하나 가지고 있는데, 벌써 사용한지 몇년이 되어가는거 같다. 

삼성카드 탭탭오!

옛날에 학교다닐 때 뱅크샐러드라는 어플에서 추천해줘서 만들었던걸로 기억하는데, 30살인 지금도 여전히 소비패턴이 비슷해서.... 잘쓰고 있다. 

몇년째 쓰다보니 이제 탭탭오의 혜택을 최대한 뽑아먹는 방법을 알아서 써본다.

일단 내가 주로 챙기는 혜택은 스타벅스 50% 할인, 올리브영이랑 편의점 7%할인, 통신사 5,000원 할인이다. 스타벅스는 주말에 자주 가는 편이고, 편의점은 정말 자주가고, 통신사는 어차피 써야하는돈이니ㅠ 이정도만 챙겨도 연회비는 뽑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었다.

그래도 단돈 몇백원이라도 받을 수 있는건 받겠다는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

삼성카드 어플

이번달에는 신용카드만 38만원썼네... 삼성카드 어플을 깔아서 들어가면 이런 모습이다.

이번달 이용 금액이 딱! 먼저 보이고, 저 이용금액이 써져있는 파란박스를 누르면 내가 사용한 내역들과 받은 혜택을 볼 수 있다.

삼성카드 햬택, 할인

이번달에는 21,790원 혜택을 받았다. 카드 혜택을 챙기면서 부터는 월 2만원정도는 거뜬히 혜택을 받는거 같다. 결제일 할인이라는 것은 말그대로 결제일에 받은 할인 금액을 말한다. 그래서 카드내역을 보면 할인받은 금액만 청구가 된다.

 

삼성카드 탭탭오 혜택

 

이번달에 어떤걸로 혜택을 본걸까 궁금하면 내 카드 받은 혜택을 눌러주면 된다. 이번달에 올리브영에서 5만원 조금 안되는 금액을 썼는데, 7% 금액인 4,798원을 혜택받은걸 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50%할인이다. 이번달에는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만 먹었다. 만원까지 혜택이니, 월 2만원 스타벅스를 사용하면 실제 내는 돈은 만원뿐인거다.  

삼성카드 혜택

그 외에 대중교통, 택시 10% 할인, 통신요금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통신요금은 신용카드를 등록해놓으면 결제일에 할인이 된다. 월 5천원이니 혜택이 좋긴 한데, 약정이 끝나면 알뜰폰으로 바꿀까 싶다. 통신사 요금제 너무 비싸...

다음달에도 편의점과 올리브영 할인, 스타벅스 할인 등 여러가지 혜택을 얻으려면 실적을 채워야 한다. 그 실적은 30만원이다. 이번달 총 사용 금액은 38만원이 넘었지만 실적이 되는 내역은 또 따로 있다. 이 점을 주의해야한다! 저번에 그냥 실적금액 넘겨서 신경 안쓰고 있었는데, 실적 인정되는 금액이 30만원이 조금 안되어서 그 다음달에는 혜택을 못받았다.

이것 또한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탭탭오 혜택은 두가지 인데, 저 두가지 모두 전 달에 실적 인정금액이 30만원이 넘으면 된다. 나는 38만원 넘게 썼어도 실적이 충족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결제일할인 혜택을 받은 내역은 모두 실적이 인정되지 않기 때문이다.

 

실적이 인정되는 금액은 21만원 정도니까 앞으로 팔만 얼마를 더 사용하면 된다. 팔만원 금방쓰지... 눈물...

반응형

어쨌든 이번달도 저 실적만 채우면 현금을 사용하려고 한다. 원래는 그냥 현금쓰는게 최고라며 현금만 썼었는데, 이제는 신용카드를 먼저 써서 실적을 채우고 현금을 사용한다. 그래야 다음달에 스타벅스, 통신사할인 등등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연말공제 때 조금이라도 더 혜택을 누릴 수 있을거니까.

이렇게 쓰면 월 2만원 정도의 혜택을 받으니까 연회비도 안아깝다. 연회비는 1만원!!!

신용카드를 적당히 똑똑하게 사용하면 제일인 이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