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역 물품보관함 위치, 가격, 사용 방법

by 아라미니 2023. 11. 29.
반응형
반응형

노잼 밀가루 꿈돌이의 도시 대전!

 

대전에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나는 기차를 제일 좋아한다.

 

서울역에서 대전역은 딱 한시간이면 온다. 물론 기차값은 비싸다. 편도로 23,600원!

 

무궁화호는 딱 두배인 두시간 걸리지만 가격도 거의 반절이다. 10,800원!

 

어쨌든 자주 다니는 대전역에서 물품보관함을 찾는 사람이 있으면 도움이 될까 하여 찍어 올려본다.

 

대전역 물품보관함은 기차타러 내려가기 전에 돌아보면 찾을 수 있다. 정확히는 타는곳 3번 옆에 있다.

 

 

 

물품보관함에 생각보다 보관된 물건이 많다.

대전역 물품보관함

 

물품보관함은 캐리어를 넣을 수 있을정도로 큰 락커도 있고 작은 락커도 있다.

 

 

물품을 보관할지 찾을지 선택해본다.

대전역 물품보관함 요금

요금은 위 사진과 괕다. 소형, 중형, 대형, 특대형으로 나눠어져있으며 기본 요금은 크기에 따라 천원부터 삼천원까지이다. 기본 요금은 2시간까지다. 추가되면 12시간까지 1시간 마다 추가 과금이 된다. 

현금으로도 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위 사진과 같다.

 

요금을 현금으로 결제할 때는 5만원권 지폐는 사용불가하다고 한다. 

필요하다면 고객지우너센터 1899-4711로 전화하면 되겠다. 고객지원센터는 5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영한다고 한다. 기차가 다니는 시간동안에는 계속 운영하시나보다.

물품보관함 이용약관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확인해보시길!

대전역 기차타는곳 직전에는 청도할매김밥&부산어묵이 있다.

여기 지나다닐때에는 오뎅국물 냄새가 짱이다... 겨울되니까 냄새가 더 나는 것 같다. 노곤노곤해지는 냄새다.

 

옆에는 복순도가도 있다. 술집에서 먹었었는데 아주 맛있는 막걸리다.여기 이게 생긴걸 처음에 보고 나중에 올라갈 때 하나 사갈까 했었는데, 서울역에서 공항철도 내려가는 곳에도 복순도가가 있더라.

대전역 성심당

언제나 붐비는 대전역 내 성심당

 

이날도 어김없이 기나긴 줄이 있다. 성심당은 근데 못참지. 정말 싸고 맛있는 빵을 먹을 수 있다. 막 고르고 계산할 때 얼마 안나와서 항상 놀란다. 대전 사는동안 열심히 먹어야지. 대전역 내 성심당 이용할 때 튀김소보루만 사고 싶다면 대전역 들어갈 때 가장 왼쪽에 있는 입구를 이용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