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는거지 뭐

[돈관리] 컬쳐랜드 상품권 사용하기!

아라미니 2023. 2. 17. 17:29
반응형

회사에서 설문조사 하라고 문자가 왔었는데,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준다 해서 바로 설문조사를 참여했다. 나는 "티끌모아태산"을 믿으니까! 놓칠 수없지. 설문조사를 했다는걸 잊고 살았었는데, 오늘 오전에 컬쳐랜드상품권 문자가 왔다. 직장인이지만 삼천원 매우 소중하다... 푼돈이더라도 금리 1%라도 따져서 적금 찾아 헤매이니까...

[해보는거지 뭐] - [돈관리/적금] 적금 이율 7%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열심히 부어보자!

 

[돈관리/적금] 적금 이율 7% 카카오뱅크 26주적금 열심히 부어보자!

재테크의 시작은 적금-! 작년부터 적금을 자주 들으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자주 적금을 가입한다는건, 음.. 나름 풍차돌리기를 한다고 해야하나? 그 중 하나가 카카오뱅크 26주적금with우리동네GS

aramini.tistory.com

컬쳐랜드 상품권 이용 방법
1. 회원가입
2. 로그인
3. 충전 버튼 클릭
4. 컬쳐랜드상품권(모바일문화상품권) 클릭
5. 쿠폰번호 16자리 입력
6. 충전하기
7. 포인트 전환이나 쿠폰으로 사서 이용하기

 

컬쳐랜드상품권 3천원은 아래 처럼 이미지 파일로 온다. 사진의 크기를 잘라서 안보이지만 아래 바코드와 바코드 번호가 있다.

컬쳐랜드상품권 3천원 쿠폰

2023년 2월 17일에 받았고, 유효기간은 2028년 2월 15일까지니까 5년 정도 유효하다. 이미지 파일과 아래 문자처럼 안내가 되어있다.

컬쳐랜드상품권 이용안내

받았으니 바로 쿠폰등록을 해보았다. 나는 컴퓨터로 진행했지만, 모바일로도 충분히 가능할듯 하다. 다만 모바일 웹사이트가 느리게 느껴져서 컴퓨터로 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

https://www.cultureland.co.kr/main.do

 

컬쳐랜드

 

www.cultureland.co.kr

 

컬쳐랜드 가입하기

컬쳐랜드 사이트

쿠폰을 등록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하다 해서 회원가입을 한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로그인하세요 밑에 회원가입을 눌러준다.

컬쳐랜드 회원가입

나는 필수가 아닌건 왠만하면 선택하지 않는다. 보험, 카드 광고 전화가 지금도 너무 많이오고.... 보이스피싱 전화도 최근에 받았다. 서울지방검찰청이라나 뭐라나... 제발 누가 좀 다 잡아줬으면 좋겠다. 검찰청은 왜 본인들 사칭하는 보이스피싱범 안잡으세요..? 내가 검찰청 직원이면 진짜 짜증날거같다. 너무 많아서 못잡는거겠지?ㅠ

컬쳐랜드 가입인증

나는 어른이니까 일반회원으로! 휴대폰 본인인증 빨리 하고 쿠폰등록해야지.

근데 아이디를 타인에게 제공하여 범죄에 악용되면 수사 및 법적 책임에 동의하라는데, 내가 제공안해도 누가 정보 빼가서 악용하면 그 땐 저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쿠폰 써버리고 탈퇴해야되나.

...? 나 이미 가입 탈퇴 했었네...? 언제 가입하고 탈퇴했었지

모바일상품권 충전을 하려면 추가 정보 입력이 꼭 필요한가 보다. PASS 인증만 도대체 몇번을 하는걸까

동의할 것도 너무 많다. 귀찮다. 그래도 삼천원... 소중하지... 후.... 필요했던 추가 정보는 내 생년월일이랑 성별이였다.

 

 

컬쳐랜드상품권 등록, 충전하기

드디어 로그인에 성공했다면, 오른쪽에 충전 버튼을 누른다.

나는 컬쳐랜드상품권이니까 왼쪽 위의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다른 충전할 수 있는게 많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페이 등등 있고, 카드 포인트도 연동되나보다. 컬쳐랜드 나만 안쓰고 있던걸까.

컬쳐랜드상품권(모바일문화상품권)충전하기

드디어... 충전페이지 찾았다. 쿠폰번호를 입력해주고 충전하기를 눌러주면 된다.

그런데....

일단 충전은 됐는데, 충전하자마자 비밀번호 정보 유출로 노출된거 같다는 알림이 떴다. 꽤나 당황스럽다. 

그래서 바로 써버리려고 상품권 충전 금액을 쓸 수 있는 걸로 착각하고 구매/선물 버튼을 눌렀는데 이런 안내가 떴다. 알고 보니 구매/선물컬쳐랜드 상품권을 사는 거였다. 꼭 주의해야함!

 

 

컬쳐랜드 이용 안내

컬쳐랜드가 그 피싱 도구로 많이 사용되는 그 사이트였던거 같다. 구글포인트... 사서 번호 알려달라는 그 피싱 수법.. 절대절대 문자나 SNS로 상품권 번호나 선물요청이 오면 100% 피싱이라고 생각하는게 좋을거 같다. 

그래서 뭘 누를때마다 본인인증을 하라는 거 였구나.... 빨리 써버리고 끄고 싶어졌다.

컬쳐랜드 사용처

컬쳐랜드 사용처는 네이버페이, 엘포인트, 현대포인트, 알라딘, 교보, 올리브영, 현대Hmall, 인터파크도서, 카카오이모티콘샵, CGV, 메가박스, 영풍문고, 롯데시네마, 인터파크 등... 나는 그냥 자주 쓰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해야겠다.

네이버포인트로 전환했다. 6%의 수수료가 붙어서 168원을 포함해 2,968원을 네이버 포인트로 전환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알림도 바로 왔다. 그리고 현금영수증 발행 안됨!!!

 

하 상품권 받아서 좋았는데, 포인트 전환 쉽지 않네..^^ 컬쳐랜드를 이용한 보이스피싱이 아주 흔하니까 유의해야 한다. 나도 비슷하게 당해봤는데, 정말 돌이켜보면 바보같지만 그 당시에는 뭔가 홀린듯이 정보를 풀게되어있다. 나는 싸게 경험했지..^^ 아무튼 컬쳐랜드 페이지는 또 들어갈일이 없을거 같다! 아마 다시 탈퇴를 할거 같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