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보는거지 뭐

2021 다이어리 템플릿 무료공유합니다!

아라미니 2020. 12. 5. 18:53
반응형

 

 

2020년 27살의 나야...

잘가...

멀리 안나간다..?


 

올해도 이제 다 지나갔네요. (아직 12월 초긴 하지만..! 12월만 되면 마음이 차분해지기도, 들뜨기도하는 연말병이 있어요^^;;;)

저에게 2020년은 백수로 시작해서, 일용직 3개월, 인턴 3개월, 다시 백수 2주일, 그리고 계약직 직원이 되어서

소속만 3번이 바뀐....

혼란스럽기도 슬프기도 기쁘기도 안도하기도 했던 그런 해였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큰 변화가 있는 해이기도 했구요...

건강도 옛날같지 않다며, 이젠 늙어가나보다~ 하고 정말 진심으로 느껴졌던 첫 해였던거 같아요.

어른들이 들으시면 아직 팔팔한 애가 엄살부린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네요 ㅎㅎㅎㅎㅎ

그래도 개인적으로 정말... 몸의 변화도 느끼고 (특히 간이 예전같지 않아요 흑흑), 심적으로 부담도 정말정말 컸고... 

다행인건, 2020년이 끝나가면서 저 스스로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자신감도 생기고,

암흑같이 느껴졌던 앞으로의 날들에 좀 빛이 든 기분이라서!!!

2020년을 떠나보내는게 섭섭하지만은 않네요 ㅎㅎ

 

그래서 그런지 내년을 어서 빨리 준비하고 싶은 마음에 다이어리 템플릿을 만들었어요!

#다이어리템플릿 #다이어리속지 #다이어리무료공유 

저는 다이어리를 쓰려고 태블릿을 산사람이라....ㅋㅋㅋㅋㅋ 이렇게 만들어서 사용하거든요

S 노트에서 사용하려고 만들어서, S 노트에 적합한 구조이긴 하겠지만..! (펜을 사용하는 탭이 있는 윗부분 공백을 일부러 만들었어요!)

pdf 파일이니까, 아이패드에서도 충분히 사용가능하실겁니다!!

 

나름 핸드메이드랍니다!!! 제가 ppt로 백지상태부터 만든거예요! 

누군가 이 템플릿을 유용하게 쓰길 바라면서..! 공유하려고 해요!!!

다이어리 속지

진짜.. 디자인 감각 1도 없는 제가....

백지 상태에서 부터 만든거랍니다..!!!!!! 

보고배낀거 아니예요!!! 진짜 제가 처음부터 만든거예요!!!

 

 

다이어리 속지를 좀 소개해보자면!

다이어리 속지는 분기, 월별, 자유 형식 노트가 있어요!

저는 한 해가 시작할 때, 월이 시작할 때 뭔가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려고 노력하거든요! 

그래서 원래는 월간 속지만 만들어서 사용했었는데, 분기별로도 한번 정리를 해주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한달은 뭔가를 해내기에 하루하루 생활에 치이다보면 좀 짧은 감이 없지 않아 있는거 같아서요... (여기서 제가 게으른게 드러나죱ㅎ)

그래서 분기별 To-do, Done?, Well done, Need to change 속지를 넣었어요!

To-do는 이번 분기에 해야할 일, 목표를 적고, Done은 To-do에 적었던 목표를 해냈는지, 못해냈으면 왜 못했는지 변명...아니 이유를 적는칸이예요! 그래야 내가 앞으로 이 이유에 대해서 원인을 고민하고 다음에는 해낼 수 있는 다짐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 같아서요!그리고 Well done은 분기별 내가 잘한일! 나 스스로를 칭찬해주는 칸이구요, Need to change는 말그대로 바뀔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 걸 적는거죠..! 뭐... 이번 분기에 그랬으면 안되었는데... 하고 후회가 남는 일이 있다면, 여기다가 적고 어떻게 바뀌어야할지 적으면 되겠죠? 그러면 다음분기에는 이런 생각을 안할 수 있게 remind를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월별 캘린더는 말그래도 월 달력이예요!!제가 월별 달력을 오래 써왔다고 했잖아요! 저는 월 시작할 때 이번달 목표를 매번 적는답니당.그리고 월말에 체크를 해요. 얼마나 해냈는지...그리고.... 다음달에 똑같은 목표를 또 다시 적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네... 뭐 쓴다고 다 하진 않더라구요 ㅎㅎㅎ 그래도 목표를 써놓으면 적어도 월초 월말에는 좀 해보려고 스스로 다독이게 되더라구요!그래서 제일 위에 목표를 적는 Goals 칸, 한달이 다 끝나갈 때 이번달에 대한 소감을 적는 Thought 칸이 있어요!!Thoughts 칸에는 말그대로 이달의 소감을 적는거예요. 예를 들면, goals 칸에 적은걸 보름정도는 꾸준히 한거같아서 뿌듯하다!라거나 (스스로에게 관대한 편^^;;), goals 칸과 관련 없이 이번달은 무탈하게 잘 보냈다!! 행복했다!! 이정도를 적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나머지는 자유 형식 노트 로 다섯가지가 있어요!

Record of the day, 점점이, 칸칸이, 작은칸칸이(모눈종이), 가로줄무늬 이렇게 있어요!

Record of the day는 저는 일기를 매일 쓰는 편이 아니고, 특별하게 기억하고 싶은날이나, 마음이 울적한날, 감정을 털어놓고 싶은날만 쓰거든요!

그래서 그런날만 날짜쓰고 백지에 일기를 쓰는 형식으로 보통 쓰게 되어서, 이런 속지를 만들었어요!

매일매일 쓰면 좋지만, 그렇게 하려고 하면 뭔가 쓰기 싫어지더라구요ㅠ 저는 쓰고싶은날만 잔뜩 쓸려구요 ㅋㅋㅋㅋ

 

 

표지는... 2021만 쓰기엔 너무... 심심해서 제가 좋아하는 곰돌이 푸우에 나오는 명대사를 적어봤어욥 ㅎㅎㅎ

(디즈니 명언... 최고...)

제가 업로드하는 파일에는 비워둘 테니, 사용하시는 분이 그 자리에 직접 좋아하는 글귀나, 올해 바라는일을 적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이름....!

 

여기까지 읽으셨는데, 정말 나쁘지 않은거같다~ 깔끔하고 나쁘지 않다~ 하시면 다운받아서 2021년 같은 다이어리로 맞이해보아요 >0<

 

S노트 다이어리_2021_upload.pdf
0.18MB

 

하.. 이거 나름 몇시간에 걸쳐서 만든거랍니다.ㅠㅠㅠ

제 마음대로 만든 템플릿이라서 잘 맞지 않을 수도 있을거 같긴해요.

그리고 나름 영어로 멋있게 만들어보겠다고... 해봤는데... ㅎㅎ.... 어색할 수도 있을거예요.

혹시 수정되면 더 좋겠다고 생각하는 단어가 있다면 이메일 주소를 댓글로 달아주세요!! 수정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그래도 나름 다이어리 써가면서 있으면 유용하겠다고 생각한 칸들이니, 한번 써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당 ㅎㅎㅎㅎ

모르는 사람이 괜찮다고 다운받아갈 생각하니까 벌써 기부니 조아질라하그든요~ >< (제발... 이렇게 올렸는데 아무도 안보면 슬플거같다 갑자기...)

내년은 올해보다 나으면 좋겠네요...★

모두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