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영국

[영국여행] 런던에서 에든버러가기, 메가버스예매, megabus, London to Edinburgh, 야간버스

아라미니 2019. 4. 20. 21:59
반응형

어렸을 적 부터 해리포터를 보며 런던이 나의 꿈의 도시였어요.

왜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영국이 정말 너무너무 가고 싶었는데, 드디어 가게되다니...

런던도 런던이지만 해리포터 갬성을 느끼기 위해서는 에든버러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기도 했구,

얼마 전 흠뻑 빠져서 봤던 미국드라마 Outlander..!

스코틀랜드에 대해서 정말 하나도 모르는 상태였는데, 그래도 정말 재미있게 봤거든요

시즌 5 언제나와...ㅠㅠㅠ

아무튼 Outlander에서 나오는 스코틀랜드 배경이 정말 너무 아름다워서.. 꼭 가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어요.

그렇게 역사적 지식은 전혀 없이 (드라마피셜 쪼금 정도..?) 영화와 드라마 때문에 에든버러를 가기로... ㅋㅋㅋ 나만 그런거아니죠..?ㅎㅎㅎ

런던에서 에든버러를 가는 방법으로는 비행기, 기차, 버스 등이 있지만 비행기는 공항까지 가고 거기서 대기타는 시간이 아깝기도하구... 자신도없었어요. 기차도 좋은 방법이였지만 가는데 4시간 정도..? 무엇보다도 가격대도 꽤나 높았어요. 우리나라돈으로 7만원 정도였던거 같은데.. 저같은 짠내투어러들은 한푼이라도 아껴야해서 ㅎㅎㅎ

그.래.서. 나는 버스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당. 버스로 가는 시간은 진짜~~ 길어요.

8시간은 타야하기 때문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직접 타고 이동할 떄 이 순간의 나를 원망할지도...

처음가는 유럽여행에서 야간 기차를 원래 정말 타고싶었는데, 저의 여행 경로로는 탈 수 있는 야간열차가 없었고..

숙박비도 아낄겸! (나는 짜디짠 투어리스트니까) 런던에서 에든버러 가는 방법으로 야간버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런던에서 에든버러로 가는 버스로는 메가버스 megabus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렇다면 예약은 어떻게 해야하는거신가..!

 


 

Megabus 메가버스 예약하기

먼저 메가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그냥 검색창에 megabus, 메가버스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당 ㅎㅎ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홈이 나와요 

 

megabus, 메가버스 사이트 홈

저는 영국에서 탈것이기때문에! 영국국기에서도 저는 영어밖에... 못하니까 ㅎㅎ English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영국에서 메가버스를 어디서 타고(From) 어디로 갈건지(To), 언제 가고(Leaving), 언제 돌아올건지(Returning) 정합니다. 아! 저는 왕복 티켓이 필요해서 Book now 오른쪽의 Return을 체크했어요. 편도로 가실 분은 Single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든 항목을 다 작성하셨으면 Find tickets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제가 선택한 날짜에 몇시에 티켓이 있는지 나와요! 저는 숙박비도 아끼고 밤의 도로를 느끼고 싶으니까...^^(후회할까 겁난당ㅎㅎ) 당당하게 22:30출발하는 버스를 선택합니당. Add to basket 눌러주세요.

아 그리고 제가 선택한 날의 앞뒤날들의 가격이 어떤지 나와있어서 일정이 더 싼 표로 살 수 있으실거예요. 저는 아무래도 제일 쌀 때 타는거 같네요 ㅎㅎ

 

에든버러에서 런던으로 가는 티켓도 마찬가지로 밤 버스를 선택했습니다. 하 일요일이라 조금 비싸네용.. Select return ticket을 눌러주세요.

 

자 그러면 제가 선택한 티켓들이 이렇게 정리가 됩니다. 날짜와 시간 최종적으로 확인하신 후

 

저는 런던-에든버러 왕복으로 야간버스가 25.3 파운드 나왔네요! 한국돈으로는 약 39000원 정도! 파운드 넘나 비싼것..ㅠㅠㅠ 그래도 비행기나 기차보다는 반가격도 안되는 가격이예요!

아 여기서 주의하실 점! 그림의 가장 밑에 민트색 박스있죠? 티켓을 선택하신 후에 20분 내에 결제를 완료하셔야 된답니다. 몇분이 남았는지 보여주는 박스에요

 

다음은 드디어 결제를 위한 마지막 창입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결제해서요~ 이런식으로 빈칸을 채우시면 되어요! Contact number랑 County는 제가 뭐라고 적었는지 기억이 안나요ㅠㅠ 아마 그냥 막 쓴거같은뎈ㅋㅋㅋ 아마 별 상관 없겠죠..? 제가 갔다와서 안괜찮으면 수정해놓을게요...ㅎㅎ;;;

 

그렇게 결제를 끝내시면 결제가 끝났다는 Order complete가 나옵니다~>< 앞서 작성하셨던 이메일 주소로 본 티켓이 보내져요!

 

음 이 페이지에서는 상세경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런던의 빅토리아 코치역에서 출발해서 중간 두번의 지역에서 잠시 쉬네요!

 

바로 위 그림과 같은 페이지예요~ 총 결제금액과 경로 그리고 예약 확인증을 뽑을 수 있어요. Print booking confirmation을 누르고 예약증을 뽑아가세요

 

pdf 파일로도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 저는 pdf파일도 저장해가지고 가려구요 ㅎㅎㅎ

빨리 가고싶다~ 다들 행복한 유럽여행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야간버스 후기 포스팅 참고해보세요!

https://aramini.tistory.com/12?category=864910

 

[영국 여행] 런던-에든버러 메가버스 야간버스 후기

밤새도록 버스타고 런던에서 에든버러로, 에든버러에서 런던으로 야간버스 탄 후기 런던-에든버러 야간버스 간단 후기는 맨 아래로 가주세요 영국 여행을 하면서 에든버러를 꼭 가고싶어서 런던에서 에든버러로 가..

aramini.tistory.com


에든버러 여행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https://aramini.tistory.com/9?category=864910

 

[에든버러 숙소 후기] 더 박스터 호스텔 후기, The Baxter Hostel

영국,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 숙소, 더 박스터 호스텔 The Baxter Hostel 후기 입니다. (👉 장단점은 밑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 더박스터 호스텔은 가격은 그렇게 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위치..

aramini.tistory.com

https://aramini.tistory.com/11?category=864910

 

[에든버러 여행] 에든버러 하기스 맛집, Royal Mile Tavern

우리나라에서는 하기스, 해기스라고 불리는 스코틀랜드의 민속음식, Haggis, 를 아시나요?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b24h3420a 하기스는 양의 심장, 간 그리고 폐를 양파랑 오트밀 등과 섞어서 각종..

aramini.tistory.com

https://aramini.tistory.com/16?category=864910

반응형